봉황의 기운이 서린 파주읍으로 오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9-12 12: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파주시 파주읍(읍장 조규봉)에서 주최하고 파주읍 주민자치위원회와 이장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제3회 파주목 봉황축제가 오는 16일 파주읍청사 일원에서 개최된다.

파주읍은 조선시대 파주목 관아가 있던 곳으로서 예로부터 파주의 중심이자 본향인 곳이다.

이러한 유서 깊은 고장에서 개최되는 봉황축제를 통해 온고지신의 정신으로 옛 것을 되살려 오늘의 귀감을 삼고 주민 모두가 함께 하는 흥겨운 축제의 한마당이 열릴 전망이다.

이 날 축제는 오전 10시 파주향교 고유제를 시작으로 오늘의 우리를 있게 한 선현의 정신을 기리고, 파주목사 부임행차 재현을 통해 백성의 삶을 우선 생각했던 목민관의 자세를 되살리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어 11시 개막식에 이어지는 본행사에서는 주민과 함께 하는 노래자랑을 통해 한바탕 흥겨운 축제의 마당을 갖고, 축하공연으로 조항조, 옥희, 장계현 등이 출연하는 추억의 7080 음악과 스퍼트, 로얄그린 R&B가 출연하는 신세대 음악공연이 어우러지는 흥겨운 무대가 연출되며, 축구공 묘기 세계 기네스기록 보유자인 우희용씨가 특별 초청되어 공연을 펼친다.

이밖에도 페이스페인팅, 추억의 백화점, 자선 나눔장터 등 체험마당 및 볼거리마당과 함께 다양한 먹을거리마당도 펼쳐져 온 가족이 즐겁게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지고, 오후 8시 폐막을 즈음해 펼쳐지는 불꽃놀이를 마지막으로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할 것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