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證, ‘현대 스펙트럼 ETF 랩’ 출시


아주경제 김지나 기자=현대증권은 24일 ‘현대 스펙트럼 ETF 랩’ 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현대 스펙트럼 상장지수펀드(ETF) 랩은 고객의 위험성향에 따른 ETF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하고 수시·정기 리밸런싱을 통해 자산배분 효과를 극대화하는 ETF 자산배분형 랩이다.

ETF 포트폴리오는 국내·외 주식 및 대안투자 ETF, 채권형 ETF, 현금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시장 상황에 따라 각 자산간 추천비중 조절을 통한 비중 리밸런싱, 각 투자자산의 상대가치 변화에 따른 편입자산 교체를 통한 종목 리밸런싱을 거친다.

이 상품은 최초 투자 후 시황변동을 고려해 수시 및 정기로 비율을 조정하고 투자대상 ETF를 선정해 시황과 연동된 최적의 자산, 최적의 비율로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대 스펙트럼 ETF 랩은 고객의 위험 감내수준을 고려해 위험자산에 대한 투자비율을 기준으로 ‘현대 스펙트럼 ETF랩 70형’, ‘현대 스펙트럼 ETF랩 50형’, ‘현대 스펙트럼 ETF랩 30형’ 세가지 형태로 출시된다.

또 소액투자가에게도 전략·전술적 자산배분과 컨설팅 투자의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현대 스펙트럼 적립식 ETF 랩’도 출시해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김승완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고객 자산관리의 핵심은 고객의 투자성향과 시장상황에 맞는 최적의 자산배분에 있다” 며 “현대 스펙트럼 ETF 랩 은 다양한 시장상황에서도 최적의 자산배분을 통해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본다” 고 말했다.

상품 가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현대증권 홈페이지(www.youfirst.co.kr) 및 고객만족센터(1588-6611)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