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량리역사 [사진제공=팅크웨어] |
업그레이드 대상은 ‘아이나비 3D’ 및 ‘아이나비 2D’ 전자지도, 그리고 갤럭시 시리즈에 탑재된 ‘아이나비 3D 컬러패키지’이다.
지난 19일 출시한 스마트폰 용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AIR’는 출시 전에 해당 내용이 반영되어 별도의 업그레이드는 필요 없다.
이번 정기업그레이드는 전국 49개 시군구 지역의 조사 내용이 반영되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아이나비 사용자들이 최신 지도 정보로 고향길을 편안하게 다녀올 수 있도록 했다.
서울외곽순환도로의 퇴계원IC 개통 구간, 경부고속도로의 북천안IC와 동김천IC 개통구간을 비롯한 국도, 지방도로의 신규·임시 개통구간을 추가했으며 땅 위의 지하철이라는 세종시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도로도 추가 반영되어 길안내의 정확도를 높였다.
또한 추석 연휴를 맞아 ‘유명민속장날’, ‘철길따라레일바이크’ 등 가족 여행을 갈 때 유용한 정보는 물론 전국 문화재단지, 맛집 거리 등 여행정보가 담긴 ‘테마존’, ‘테마관광’, ‘추천테마’등 다양한 테마의 정보를 제공한다.
그 밖에도 ‘아이나비 3D’ 전자지도의 품질을 높여 더욱 현실에 가까운 지도를 완성했다.
3D 모델링 기법으로 주요 건물 데이터를 현실에 가깝게 전자지도에 반영하는 ‘3D 랜드마크’에는 ‘청량리역’, ‘킨텍스제2전시장’, ‘수원시청’ 등이 새롭게 반영됐다.
주요 도로 이미지 또한 업데이트 됐다.
팅크웨어 관계잔는 “이번 정기 업그레이드를 통해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사용자들에게 최신 도로정보는 물론 보다 빠르고 안전한 길 안내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발 빠른 지도 정보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나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길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www.inav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