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아파트 열풍, "등산·운동·골프·전원생활까지 내집에서 즐긴다!"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운동과 휴식은 물론 여가생활까지 단지 안에서 해결 할 수 있는 레저아파트가 주택시장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등산과 둘레길을 즐기기 위해 먼 길을 이동하거나 수영과 헬스를 하기 위해 거주지 인근을 찾아야 하는 것과는 달리, 자신이 머물고 있는 아파트 단지 안에서 모든 레저 생활을 이용할 수 있는 아파트에 수요자들이 눈길을 돌리고 있는 것이다.

현재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단지의 가치까지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주택업계들은 저마다 좋은 시설과 설비를 들여 꾸미는 한편, 전문 관리업체에게 관리를 맡기기도 한다.

10월 중순 분양 예정인 포스코건설의 ‘강릉 더샵’은 심신이 지친 현대인들을 위해 단지내에 산책로인 테마 가로수길을 조성했다. 왕벚나무길, 이팝나무 등과 100여종의 화초가 자라는 초화원 분위기의 정원도 마련돼 어린이들의 생태학습장 역할도 가능하다. 지하 1층, 지상 12~13층이고 전용면적 74㎡ 90가구, 84㎡ 730가구 총 820가구가 공급된다. 강릉 최대 규모로 들어서는 커뮤니티시설에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등을 구성해 강릉의 고급아파트문화를 이끌 전망이다. 2009년 이후 4년간 공급이 전무했던 강릉지역의 수급불균형을 해갈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장도 조성했다.

최고 31층 랜드마크로 지어져 주변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개방감과 일조권이 뛰어난 ‘기흥역 롯데캐슬 스카이’는 단지 앞으로 지곡천이 흐르고 고층 세대 일부는 수원CC의 녹지 조망이 가능하다. 인근에 남부CC, 태광CC 등 골프장을 비롯해 기흥 호수공원 등이 위치해 주거여건도 쾌적하다. 3개 동을 연결한 복도는 외부정원과 어우러져 도심 속의 산책로를 연상시키는 휴게공간으로 만들어진다. 스포츠존에는 피트니스, GX, 골프연습실, 샤워실이 들어선다.

최근 최고 21대 1의 경쟁률로 순위 내 마감한 대우건설의 ‘대구 복현 푸르지오’는 지역 최초로 스크린골프장이 들어선다. 스윙연습을 즐길 수 있는 실내골프클럽도 조성되며 휘트니스 클럽, GX클럽 등 레저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전용 59~122㎡의 다양한 평면구성에 총 1199가구 규모의 대단지이다. 전체 세대 중 92%가 전용 85㎡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부산 북구 화명동에는 롯데건설이 ‘화명 롯데캐슬 카이저’ 입주를 진행중이다. 단지 곳곳의 테마공원과 중앙공원, 실개천, 벽천폭포가 설치돼있고 금정산 상계봉과 단지 내 산책로를 직접 연결시키는 것이 눈길을 끈다. 산림욕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6개의 레인이 있는 호텔급 실내 수영장, 사우나 등 운동 매니아들을 설레게 할 만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단지 서쪽 낙동강 둔치 개발로 화명동 지역 낙동강변에 야구장, 족구장, 축구장 등 체육공원 및 편의시설이 신설되며 자전거길 산책로와 가족공원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지하 4층, 지상 14~35층 48개동 총 5239가구로 구성된다.

포스코건설이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IBD) F21∙22∙23-1블록 내 분양하는 ‘송도 더샵 마스터뷰’는 세계 골프의 거장인 잭 니클라우스가 직접 설계한 골프장이 단지 1km 이내 위치해 골프 매니아들을 유혹하고 있다. 전면으로 골프장과 서해 조망이 가능한 이곳은 조경을 골프장 콘셉트로 특화해 단지 중앙에 오픈 스페이스와 12개 테마정원을 구성했으며, 주민공동시설을 클럽하우스 분위기로 연출할 계획이다. 송도 IBD 내 최저 수준의 건폐율과 용적률로 쾌적성을 높였고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단지 주변으로 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을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

오는 10월 SK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반월동에 분양하는 ‘신동탄 SK VIEW Park’는 화성 및 동탄 지역 최초로 자연채광 인공 해수풀을 갖췄다. 커뮤니티센터 지하 1층에 25m 3개 레인수영장과 유아용 풀장이 설치된다. 야외에도 물놀이 시설이 마련돼 워터파크 못지 않은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스크린 골프장, 어린이용 운동기구도 마련된다. 또 단지 내 1.6Km 길이의 순환산책로가 만들어지며 산책로를 따라 헬스기구와 인라인스케이트장 등이 설치된다.

인천도시공사가 인천 구월보금자리지구 S-1블록에서 분양하는 ‘구월 아시아드 선수촌 센트럴 자이’는 조경공간이 단지 전체면적의 53%를 차지해 공원속에 위치한 아파트다. 특히 여의도 공원에 버금가는 21만5000m²(약6만5000평)규모의 지구내 공원이 조성돼 총 연장 3.8Km 길이의 산책∙등산길이 만들어져 집 근처에서 1시간 코스의 가벼운 조깅과 산책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