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 희망창업 설명회, 서울 영남지역 동시개최
종합외식기업 ‘놀부’가 가맹비에 대한 혜택과 조건을 특화하여 오는 10월 25일(목), 서울 및 경기도 수도권 지역과 영남지역에서 ‘희망창업설명회’를 동시 진행한다.
이번 희망창업설명회는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하는 ㈜놀부의 장수브랜드에 대한 창업노하우를 예비창업주에게 전수하기 위한 자리로 25년간 대한민국의 성공창업을 이끌어 온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철판구이’, ‘놀부항아리갈비’, ‘놀부유황오리진흙구이’ 그리고 신규 중식 브랜드 ‘차룽반점’까지 총 5개 브랜드가 소개된다.
설명회는 서울 경기도 수도권지역과 영남지역으로 설명회 장소를 구분해 동시에 진행되며, 서울 경기도 지역은 놀부NBG 창업지원센터(강남역 9번 출구 방향 부띠크 모나코 13층)에서, 영남지역은 부산사업소(부산 동구 초량동 1199-9 교원빌딩 3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놀부는 최근 NH농협과 예비 창업주를 위한 특별대출 서비스를 위한 제휴식을 갖고, 기존에 신한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을 통한 금융 혜택을 확대했다. 최대 2억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본도시락, 전국순회 창업설명회
런칭 7개월 만에 80호점(계약 기준)을 돌파한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오는 10월 17일(수)과 18일(목) 오후 12시에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와 대전역 덕수실에서 창업설명회가 각각 열릴 예정이다.
본도시락은 본죽의 성공 노하우가 있는 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로서 기존 튀김류 중심의 저가 도시락과 달리 흑미밥과 가정식 한식 반찬으로 구성돼 질리지 않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테이크아웃과 홈 딜리버리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편의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지방권 창업설명회에서는 도시락 사업 전망은 물론 브랜드 소개 및 특징, 가맹 절차, 혜택, 상권 분석 등 예비 창업자를 위한 종합적이고 실질적인 창업 정보를 제공한다.
◆ 이탈리안 치킨카페 ‘빠담빠담’ 사업설명회
이탈리안 치킨카페 ‘빠담빠담’이 오는 10월 18(목)일 경기도 분당 정자동 본사 3층 세미나실에서 오후 5시에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치킨카페 빠담빠담은 설명회를 통해 이탈리안 파스타 요리법을 접목시킨 파스타치킨과 터키식 감자요리 ‘쿰피르’등 다양한 요리메뉴로 기존 호프형 치킨 브랜드들과 차별화된 경쟁력과 성공사례를 공개한다.
또한 설명회 후 빠담빠담 매장을 방문하여 파스타치킨과 여러 가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무료시식회와 현장체험의 자리도 마련한다.
설명회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예약자에 한하여 참석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홈페이지이나 전화로 참가 신청하면 된다.
◆ 족발&보쌈전문점 ‘토시래’ 가맹점 모집
족발&보쌈전문점 ‘토시래’(www.tosilae.com)가 가맹점을 모집한다.
기존 족발전문점에서 볼 수 없던 세련된 카페형 매장과 배달을 하지 않는 테이크아웃 판매 전략 등의 새로운 브랜드 포지션으로 인식에 변화를 준 ‘토시래’는 최근 ‘부추절임’, ‘깻잎피클’ 등 각종 샐러드와 소스류, 야채 등을 무한정 제공하는 셀프코너를 매장에 비치해 업계에 주목을 받고 있다.
족발보쌈전문점에서 볼 수 없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이 맞아떨어져 여성은 물론, 남성들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와바 (주)인토외식산업, 분식형 스파게티전문점 ‘까르보네’ 가맹점 모집
분식형 스파게티전문점 ‘까르보네’가 가맹점을 모집한다. 세계맥주전문점 ‘WABAR(와바)’로 널리 알려진 주식회사 인토외식산업이 20년 경력의 전문 쉐프와 2년 간의 연구 끝에 지난해 론칭한 분식형 스파게티 전문점이다.
까르보네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21가지의 정통 스파게티를 4000원에서 6000원대까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청소년들과 인근 거주 학부모들은 물론 직장인까지 남녀노소 모두 주 고객층으로 흡수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본사의 중앙 공급식 물류 시스템으로 조리에 대한 부담을 없애 부부창업과 여성창업, 초보창업도 수월하다.
◆ 팬시 문구 복합매장 색연필 가맹점 모집
팬시 문구 복합매장 색연필이 가맹점을 모집한다. 팬시잡화 업계에서 20년의 노하우를 갖고 있는 경영진들이 만든 색연필은 35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팬시문구 브랜드.
색연필은 본사에서 지역별 특성에 맞춰 판매 상품을 구성해 주고 상품 공급 및 진열, 관리까지 담당하기 때문에 1인 점포 운영이 가능하다.
재고품의 100% 교환처리로 재고 부담이 없으며 상권특성에 따라 아동도서, 잉크충전, 택배, 사진인화 등의 편의 사업을 복합적으로 운영, 부가수익 창출로 인해 매출의 안정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 ‘아이러브맥가이버’ 핸디맨 전문점 소자본 무점포 창업지원
‘아이러브맥가이버’핸디맨 전문점이 가맹 사업을 전개한다.
집수리, 청소, 전기, 인테리어 등 잡다한 문젯거리를 해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핸디맨 전문점이다.
도배, 목공, 수리, 보수, 청소, 방역 등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능력을 갖춘 핸디맨은 봄맞이 집안 대청소, 이사청소, 여름 에어컨, 방충망, 겨울수도동파 등 생활전반의 잡다한 영역을 해결해주기 때문에 1년 내내 수요가 높은 수익사업이다.
기술학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립된 아이러브맥가이버 핸디맨 전문점의 경우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해 도배, 목공, 수리, 청소, 가구DIY 인테리어까지 핸디맨으로 갖춰야할 현장감 있는 이론과 실무를 교육한다. 교육을 하면서 창업에 관한 모든 노하우를 전수해줄 뿐 아니라 모든 교육이 끝나면 실전 창업 또한 곧바로 가능하다.
현재 아이러브맥가이버 핸디맨 전문점에서는 브랜드 론칭을 맞아 1호점부터 10호점까지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교육비 무료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 5시30분 사업설명회도 열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