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證, 한국전력 콜 ELW 추가 상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10-29 1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양종곤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29일부터 한국전력 콜 ELW(주식워런트증권)를 추가 상장하고 유동성 공급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한국전력 콜 ELW는 26일 기준, 10영업일간 일평균 거래량이 684만주로 개별 종목 중 1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시장 수요가 예상 돼 추가 상장이 결정됐다”고 설명했다.

한국전력 콜 ELW는 오는 11월 15일부터 5영업일 동안 한국전력 종가 평균이 행사가격인 2만8500원을 넘어서면 차액에 전환비율 0.08을 곱한 만큼 수익이 지급된다. 이 상품은 만기 이전이라도 기초자산의 움직임에 따라 주식처럼 매매 가능하다.

이대원 한국투자증권 Equity DS부 부장은 “ELW투자는 기초자산 방향성 예측이 맞았을 때 수익을 거둘 수 있지만, 시간가치 하락에 따른 ELW 가격 계산이 어려운 상품”이라며 “한국투자증권은 ELW 가격 예측에 도움을 주고자 발행사 중 유일하게 ‘ELW 예상가 테이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투자증권 트루워런트 홈페이 (<http://www.truewarrant.com>) 나 블로그(<http://blog.naver.com/elwkoba>) 혹은 트루워런트 핫라인(3276-4644/6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