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홈페이지내에 고객권리 강화 사이트 구축

아주경제 김부원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고객 권리강화와 중소기업의 지속성장 지원을 위해 홈페이지내에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구축해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이트는 고객이 스스로 권리를 두드려 찾고, 기업의 꿈 실현(Do Dream)을 지원한다는 의미에서'고객두드림광장'으로 불린다.

'고객두드림광장'은 고객군 별 니즈에 맞춰 신보 관련 정보를 고객에게 먼저 제공해 정보 접근에 취약한 고객의 권익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제고하는 데 목적이 있다.

보증고객에 대해선 △기업 신용등급 개선을 위한 정보 △연대보증인 면제 신청 정보 △신용보증 수수료 정보 등을, 채무고객에 대해선 △채무감면 정보 △채무금액 조회 △채무조정 신청 △신용회복지원 정보 등이 제공된다.

또 잠재고객에 대해서도 대출금리예측시스템을 제공해 중소기업의 금리 교섭력을 강화했다. 이밖에 고객의 알권리와 이용자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고객제안, 민원, Q&A 등을 통합해 고객 채널을 확대 개편했다.

안택수 신보 이사장은 "고객 권익을 강화하는 노력을 통해 앞으로도 신보가 타 공공기관에 모범이 되고, 고객과 사회로부터 사랑받는 공공기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