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윤태구 기자=현대차는 기업소개·역사·브랜드·IR등의 정보를 담은 ‘기업문화 홍보사이트(http://pr.hyundai.com)’가 ‘2012 웹어워드코리아’ 최고상인 PC웹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웹어워드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관으로 매년 새로 만들었거나 개편한 국내 웹사이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올해 2월 개편한 기업문화홍보사이트는 최상의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사이트 구조를 바탕으로 현대차만의 브랜드 가치를 표현한 디자인과 콘텐츠를 조화롭게 구성해 한 단계 진화된 웹서비스를 선보였다는 평가다.
특히 PC,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IT기기에 상관없이 하나의 소스로 여러 해상도에 대응할 수 있는 레이아웃 구조를 적용, 하나의 웹사이트로 최적화된 서비스가 가능한 부분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대차는 이번 시상식에서 PC웹 부문 외에도 SNS분야, 프로모션 이노베이션, 기업프로모션 분야 등 총 8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만의 새로운 생각과 가능성이 온라인에서도 고객에 진정성 있게 전달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더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의 장을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