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현중 중국서 '최고 인기 해외 가수상' 수상

김현중. 키이스트 제공
아주경제 황인성 기자=가수 겸 연기자 김현중이 8일 중국 성동에서 개최된 '모바일 음악 시상식'에서 '최고 인기 해외 가수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을 주최한 '차이나 모바일'은 2010년 기준으로 사용자가 5억8400만 명에 달하는 거대 통신사다. 차이나 모바일은 2007년부터 연간 모바일 음원 사용량 통계를 기준으로 '모바일 음악 시상식'을 개최했다.

7일 중국으로 출국한 김현중은 늦은 밤 공항으로 마중나온 수백 명의 팬들의 환대를 받았다. 플랜카드를 들고 공항에서 대기하던 팬들은 게이트를 통과하는 김현중을 보고 선물과 손으로 쓴 편지를 전달하며 환대했다.

8일 성도 스포츠센터에 간 김현중은 '최고 인기 해외 가수상'을 수상했다. 주걸륜, 장소함, 범위기, 용조아, 이우춘 등 중화권 톱스타와 함께 자리한 김현중이 상을 받으려 무대에 올라가는 순간, 3만 관객이 김현중을 부르며 환호했다. 중국에서 김현중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김현중은 "좋은 상을 받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게 돼 기쁘다"면서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중국 팬 여러분께 감사 드리며 앞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시싱삭에서 김현중은 '제발'과 '브레이크다운' 등 2곡의 불렀다. 시상식은 호남위시, 동방위시, 북경TV방송과 북경조간신문, 북경청년보, 시경보, 경화시보 등 중국 5대 신문 및 잡지사들이 취재했다. 시상식은 2013년 1월1일 중국 사천위성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김현중은 12일 일본에서 첫째 정규앨범 '언리미티드'를 발매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