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C투자증권, 랩 적립주기 설정서비스 시행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HMC투자증권은 중위험·중수익구조의 'HMC WITH 2Pair 상장지수펀드(ETF)랩'에 대해 다양한 적립식 투자방법을 제공하고자 기존 월간단위 적립식 외에 주단위, 격주단위로도 정기납입 할 수 있는 새로운 적립주기 설정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랩이나 펀드는 주로 월단위로 적립할 수 있도록 운영돼 왔으나 회차별 적립주기가 길고 증시 변동시 빠르고 능동적인 대응이 쉽지 않았다. 그러나 'HMC WITH 2Pair ETF랩' 적립주기 설정서비스는 주단위, 격주단위로도 적립주기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이 본인의 자금스케쥴에 맞춰 적립주기를 짧게 가져가면서 증시 변동성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언제든지 진입과 청산이 가능하도록 했다.

적립회차별 최소 납입금액은 20만원이며 계약기간은 1년, 2년, 3년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중도해지수수료 부담이 없기 때문에 청산을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다.

한편, 'HMC WITH 2Pair ETF랩'은 주식 ETF, 채권 ETF 2개의 ETF를 중심으로 운용하는 중위험중수익 구조의 랩서비스상품이다. 최초 30% 주식 ETF 매수 후 일정수준으로 코스피200지수가 하락할 때마다 5%씩 분할매수하게 된다.

매도는 최근 10영업일 코스피200 최고지수 대비 10% 이상 하락시 30%만 유지하고 나머지는 매도전략을 실행하게 된다. 이후에는 매수, 매도 전략에 따라 매매를 실행한다. 10월 15일 운용개시 이후 12월 12일 기준 1.98%의 수익률을 기록중이며 동기간 코스피지수는 1.75% 상승했다.

HMC투자증권 이기동 WM사업본부장 전무는 "시장이 뚜렷한 방향성 없이 등락을 거듭하는 현 상황에서 'HMC WITH 2Pair ETF랩' 적립주기 설정서비스를 활용한다면 고객 자산관리 및 수익률 증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 충족을 위해 질높은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HMC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금융센터(1588-6655), 전국 본∙지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