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지나 기자=동양증권의‘동양중소형투자신탁1호’가 약세장 투자유망 상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상품은 주식 변동성을 최소화해 단기적 수익보다 장기 안정적 수익 추구를 목표로 한다. 단기적 매매를 지양하고, 중소형 우량 가치주를 발굴해 매수,보유하는 것이 특징이다.
중소형주 투자기준은 시가총액 5000억원 이하 또는 자본금 300억원 이하 종목이다. 포트폴리오는 시가 배당 수익률리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고배당·턴어라운드 주식 위주로 구성돼 있다.
고배당주의 경우 시장 대비 높은 배당이 예상되는 종목과 직전 3년간 안정적인 배당 성향을 유지한 종목 등을 선정한다. 턴어라운드주는 산업 사이클상 바닥에 근접한 업종과 종목, 영업이익의 개선 폭이 가시화될 종목 등을 우선시한다.
이 상품의 최대 강점은 리스크 관리를 위해 철저하게 투자 종목을 관리한다는 점이다. 최초 주식 매입시 목표주가를 산정해 주가 수준에 도달하면 이익을 실현한다. 반면 예상실적 또는 시가 배당수익률의 급격한 변화가 발생하면 바로 매도하고 대체 종목으로 교체, 투자한다.
동양증권 관계자는 “동양중소형고배당증권투자신탁1호의 기본 운용 전략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종목 투자기 때문에 1년 이상 적립식으로 목돈을 마련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알맞은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동양중소형고배당증권투자신탁1호는 동양증권 전국 지점과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객지원센터(1588-2600)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