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 '마포 펜트라우스' 주상복합 조감도. |
이 아파트는 지하철 5·6호선·공항철도 공덕역이 걸어서 2분 거리인 트리플 역세권 단지다. 여기에 최근 경의선 공덕역이 개통했고, 신안산선 복선전철 2단계 구간도 공덕역을 지날 예정이다. 마포대교를 통해 강변북로·올림픽대로로 진출하기 쉽다. 서울역과 용산역도 가깝다.
마포구 일대는 서울 도심 중심부로 최근 몇 년새 도심재정비 사업이 꾸준히 진행 중인 곳이다. 마포 펜트라우스가 위치한 공덕역 일대는 롯데캐슬·대우월드마크·트라팰리스·오벨리스크 등 고급 주상복합타운이 형성돼 있다.
각종 관공서·금융기관·재래시장을 비롯해 대형 할인마트(이마트·롯데마트)·백화점(명동 롯데·신세계·신촌 현대·서울역 갤러리아)·병원(연세세브란스병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한 편이다. 효창공원과 연세대·이화여대·서강대 등도 인접했다.
전가구 풀옵션이 적용돼 발코니 확장 및 시스템 에어컨·강제환기시스템·전기오븐·냉장쌀통·전동세탁물건조대·비데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커뮤니티시설에는 문화센터와 골프연습장·피트니스센터·사우나 등이 들어선다.
현재 최초 분양가 대비 최고 2억5000만원(약 16%) 가격을 할인해 준다. 잔금 70% 무이자 2년 유예 등도 제공된다.
잔금 및 할부금을 일시에 조기 납부하면 최대 1억1200만원(8.7%)의 추가 가격 할인도 주어진다. 총 23.4%의 가격 인하 효과가 있는 것이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지 않아 계약 후 전매도 가능하다. 전용 115㎡의 경우 할인을 통해 분양가가 9억원 이하로 책정돼 취득세 추가 감면 및 양도세 면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1600-1004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