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일양약품 '원비-디' 중국 판매 쾌속질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1-15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맛과 효능 대대적인 광고 등…39% 급성장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약효가 탁월한 정통 고려인삼(高麗人蔘)만을 고집하는 일양약품 '원비-디'가 중국에서 고성장 판매를 보이며 인삼드링크의 명성을 이어가고 가고 있다.

15일 일양약품에 따르면 2012년 한 해 복건성·절강성·광동성 등을 기반으로 한 '원비-디' 중국 판매는 약 250억을 달성하며 2011년 대비 39%의 고성장을 이루며 연평균 20% 이상 성장했다.

복건성 지역에서만 지난해 기준 약 3000만병의 판매고를 올려 중국 출시 이후 ‘3억병’이상을 이미 돌파했다.

성장 추이가 지속되면서 앞으로 판매지역 확대를 통한 판매 성장세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같은 성장세를 이룰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정통 고려인삼’에 대한 효능·효과의 우수성을 중국인들이 확신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우수한 ‘정통 고려인삼’의 철저한 품질관리와 서비스로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 시키고 있는 '제품력' 으로 분석된다.

또한 중국을 거점으로 한 싱가폴, 대만 등 중국권내 판매가 크게 늘어난 것과 함께 TV-CF와 인쇄 및 옥외광고 등이 뒷받침 되면서 중국인들 사이에 '원비-디' 제품인식이 확산됐기에 가능하게 된 것으로 보고 있다.

일양약품은 올해는 전년대비 약 1.5배 이상의 매출 목표를 계획하고 이를 위해 중국 내 판매 지역을 ‘일양 상해 유통 법인’을 통해 중국 전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