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김요리, 여기 다 모였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1-18 0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aT, 우리 김 세계화를 위한‘김요리 시식회’개최

아주경제 김선국 기자=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18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우리 김의 세계화를 위한 ‘All that GIM’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aT가 세계 각국에서 수집한 50여종의 김스낵 상품 소개하고 시식하는 품평회와 함께 aT가 세계적인 요리학교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와 공동 개발한 김요리 레시피 개발과정, 이를 활용한 김요리 15종에 대한 시식회가 진행된다.

김은 2010년 수출 1억달러를 달성한 이래 2011년 1억6000만달러, 2012년에는 2억3000만달러를 수출했다.

aT는 해외 시장개척을 통한 김 소비 저변확대, 김요리 레시피 개발 및 홍보, 현지화된 ‘스낵김’ 상품개발, 국제박람회에 김 홍보관 운영, 해외 주류마켓과 연계한 판촉홍보행사 개최 등 김 수출확대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종서 aT 수출이사는 “최근 김의 영양학적 우수성이 부각되면서 기존의 일본 및 교포시장 외에도 중화권, 미주, 동남아, 유럽 등으로 소비가 확대되고 있다”면서 “해외 소비자들이 선호할 수 있는 신상품 개발과 맞춤형 해외마케팅을 통해 김 수출이 5억불을 넘어설 수 있도록 적극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