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고양시 일산소방서(서장 변수남)는 24일 본서 3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무사고 365일 실천 및 청렴소방환경 조성을 위한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각종 현장활동 및 교육 ·훈련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부정·부패 없는 투명 행정을 지속 실천,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소방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서 일산소방서 적 직원은 서약서 및 결의문을 낭독하고 안전사고 방지와 청렴한 소방조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일산소방서는음주운전 제로(ZERO)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음주운전 금지를 위한 자정결의문 낭독 및 선서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변수남 서장이 안전사고 방지 특별강의를 실시해 최근 현장활동 중 발생한 순직사고에 대한 문제점 및 대응대책 등을 설명했다.
변 서장은 “이번 결의 대회를 통해 모든 업무에 ‘안전’과 ‘청렴’이 최우선시 될 수 있는 역동적인 직장 만들기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 했으며 또한 “음주운전은 심각한 범죄이고 나뿐만 아니라 주변 모두에게도 피해를 끼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단 한건의 음주운전도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