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5일 경기도 화성시 사랑의집을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했다. 이날 신제윤 기재부 제1차관은 세종시 세종재가노인지원센터를 찾아 위문품을 전했다.
▲김태석 여성가족부 차관은 오는 6일 오후 5시 폭력피해 이주여성의 자활지원 센터인 서울이주여성디딤터를 방문해 입소자와 종사자를 격려하고 현장 목소리를 청취한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허창수 회장은 5일 경기도 고양에 있는 무연고 지적장애인 시설인 ‘천사의 집’을 방문해 쌀, 온누리상품권, 세탁기 등 1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주영섭 관세청장은 설을 앞둔 5일 자매결연 시장인 대전 역전시장을 방문해 설 성수품 동향과 수입물품 거래동향, 원산지표시 적정 여부 등을 점검하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 온누리상품권으로 과일, 채소 등 설 성수품을 구매해 위문금과 함께 대전시내 양로원 ‘더불어 사는 마을’에 전달했다.
▲NH농협금융지주 신동규 회장은 5일 임직원들과 함께 서울역 인근 무료급식소 ‘따스한 채움터’를 찾아 봉사활동을 했다. 신 회장과 임직원들은 홀로 사는 어르신과 소외계층에게 쌀과 간식을 전달하고 점심 배식 및 주변환경정화 활동을 벌였다.
▲김광지 동의대 외식산업경영학과 교수는 제73차 한국관광학회 학술발표대회에서 ‘가격과 음식제공 프레이밍이 만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논문으로 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나세르 알 마하셔 에쓰오일 최고경영자(CEO)는 5일 임직원 사회봉사단 100여명과 함께 영등포 쪽방촌에 거주하는 독거노인과 장애인, 주변 노숙자 등 700여명에게 떡국을 대접하고 라면 등 식료품 세트를 600가구에 전달했다.
▲신충식 NH농협은행장은 4일 경기도 의왕시 오전공단의 한 중소기업을 방문해 최고경영자로부터 애로사항을 들은 뒤 중소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금융지원 의사를 밝혔다.
▲홍석창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명예교수가 동방대학원대학교에서 명예 예술철학 박사 학위를 받는다. 학위 수여식은 22일 오전 11시 성북동 동방대학원대학교 사자후 강당에서 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