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서관, 청소년 문학 및 어린이 공룡 도서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2-13 14: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성진 기자=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영종도서관(관장 심민석)에서는 봄방학을 맞이해 2월 12일부터 청소년과 어린이를 위한 청소년 문학 및 공룡 도서전을 개최한다.

청소년들의 독서진흥을 위해 '창비 청소년 문학 표지전-다행이다, 어른이 되기 전에 만나서'라는 주제로 김려령 작가의 『완득이』를 포함한 창비청소년문학 대표작 『위저드 베이커리』『우아한 거짓말』 등 18점의 책 표지 원화를 도서관 로비에서, 관련된 문학도서 16권을 3층 어문학실에서 전시한다.

또한, 어린이들의 영원한 호기심의 대상인 공룡을 주제로 한 테마도서 및 종이 모형을 1층 어린이실에서 전시한다. 

이는 지난 해 12월 진행한 겨울독서교실 ‘도서관에 공룡이 놀러왔다’에 대한 어린이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고려해 지적탐구의 연장선으로 마련했다.

체험활동 '공룡 팝업북 만들기「책 속 공룡과의 만남」'은 2월 16일 오전 11시에 진행되며, 2월 13일부터 어린이실에서 선착순 방문접수로 참여 가능하다.

영종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청소년들에게는 사춘기의 아픔을 이겨내고 성장하는 위로와 용기를, 어린이들에게는 신나는 겨울방학의 아쉬움을 달래줄 지적 호기심과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와 관련된 사항은 영종도서관 홈페이지(www.ylib.or.kr) 또는 전화문의(032-745-6011, 604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