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치고는 전국 모든 단체 시설, 교육자, 관광지와 연계해 한눈에 보기 쉽게 합리적인 단체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또 단체여행의 목적과 상황에 맞는 장소와 일정을 보다 편리하게 계획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특히 오픈마켓 개념을 도입해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수요자와 공급자가 거품없는 가격을 형성할 수 있도록 오픈마켓 형식의 견적입찰 시스템을 도입, 보다간편하고 다양한 견적들을 비교, 선택, 문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뭉치고 김현태 대표는 “뭉치고는 합리적인 단체 여행정보를 제공함으로서 목적과 상황에 맞는 장소와 일정을 스스로 계획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뿐 아니라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전문가들이 무료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지난해 한국관광공사가 주회한 ‘창조관광벤처 공모전’에서 혁신성과 편의성을 인정해 입상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한편 뭉치고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단체행사에 관한 견적을 문의하는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숙박을 무료로 지원한다. 또 페이스북에 단합과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게임이나 레크리에이션 등의 프로그램을 소개하면 3명을 추첨해 단체 행사 숙박 무료 지원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02)723-7751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