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상금 6억, 한콘진, '2013 대한민국 스토리공모대전' 개최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오는 27일부터 新話창조 프로젝트 '2013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작품을 공모하고 올해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2013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은 영화·드라마·애니메이션·만화·게임·출판 등으로 발전해 전 세계인에게 재미와 감동을 줄 콘텐츠 원작 스토리 발굴이 목적.

총상금이 6억원(대상 1억원)으로 기성, 신인, 장르 구분 없이 지원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모전이다. 2009년 1회 공모전부터 해마다 1천여 편 이상의 다양한 스토리가 접수되는 등 콘텐츠산업계에 비상한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출품작은 8월말 공모전 홈페이지(story.kocca.kr)을 통해 접수할 예정이고, 예선심사, 본선심사를 거쳐 12월 중 시상식을 거행할 계획이다.
올해 대한민국 스토리공모대전은 ‘지정공모 – 리텔링 부문’을 신설해 한국적 소재를 활용해 현대적 감각의 스토리로 재해석, 창작한 작품을 선발한다.

공모전을 준비하는 창작자들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문화콘텐츠닷컴(www.culturecontent.com)과 한국국학진흥원이 구축한 스토리테마파크(story.ugyo.net)에서 다양한 소재를 만날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4월 10일 오후 3시 한국콘텐츠진흥원 2층 콘텐츠홀에서 올해 대한민국 스토리공모전을 비롯한 ‘이야기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공모요강, 심사기준, 사업화 지원 계획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1566-1114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