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로 4’의 개발사인 343 인더스트리는 ‘PAX EAST 2013’을 통해 ‘헤일로4’의 인피니티 멀티 플레이어와 관련해 ‘헤일로 4 멀티 플레이어: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패널을 개최했다.
343 인더스트리는 패널을 통해 곧 업데이트 될 총 두 개의 멀티 플레이 콘텐츠를 공개했다. 첫 번째는 레벨 랭킹 시스템인 ‘경쟁 스킬 랭크(CSR)’로, 이용자는 멀티 플레이어 대전을 통해 쌓은 포인트로 CSR 랭킹을 1위부터 50위 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자신과 비슷한 실력을 가진 타 유저들을 비교, 측정할 수 있으며, 자신의 CSR 랭킹을 헤일로 웨이포인트 내 플레이어 정보에서 확인할 수도 있다.
다음으로 343 인더스트리는 유저들이 대규모로 즐길 수 있는 멀티 플레이 맵 ‘포지 아일랜드’ 라이브 데모를 시연했다. 이용자는 제작 툴인 ‘포지 크리에이터’를 통해 다양한 지형, 지물과 건물을 무한한 범위의 멀티 플레이어 맵을 생성하거나 탐험할 수 있으며, 위 콘텐츠는 4월 11일 엑스박스 라이브에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이번 패널에서는 ‘헤일로 4’의 인피니티 멀티 플레이어에서 새롭게 개선될 부분 중 일부도 공개됐는데, 343 인더스트리는 혁신적인 신규 맵과 게임 타입이 포함될 신규 캐슬맵 팩과 워 게임 론칭 이후 달성된 몇 가지 하이라이트들과 지표를 소개하기도 했다.
게임은 일반판 가격 기준으로 5만80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페이지(http://www.halo4.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