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강치원)은 초등 교장과 유치원 원장 82명을 대상으로 8일부터 12일까지 ‘2013 초등 교장 재무회계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연수과정은 학교 재무회계 관련 업무에 필요한 학교 재무관리와 계약, 감사, 예결산 등 회계관리의 직무중심 강좌를 비롯하여 인성 함양을 위한 음악치료, 버츄프로젝트, 답사체험 등 16강좌 32시간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실시된다.
특히 이번 연수는 경기혁신교육의 혁신학교 일반화 시즌2를 맞이하여 혁신 교육의 중점 정책과 실천방안에 대한 포럼이 이루어지며, 심포지엄 방식의 재무관리 강좌 운영으로 대화와 토론의 참여식 연수를 이끌어낸다.
또한 연수 내용의 충실을 위해 참여연대와 경제정의실천시민연대를 답사체험하며, 일과 후 음악공연, 미션수행 발표를 실시를 통해 연수생들에게 문화·예술을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도 한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강치원)은 “본원은 입말·글말, 성찰·치유, 답사·체험의 연수 문화가 조성되도록 토론 방식의 참여식 연수, 성찰·치유·답사체험 프로그램 개발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번 연수에서 학교 관리자로서 예산의 적법한 운용과 효율적 집행 능력을 함양시킬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 또, 교육수요자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여 학교 교육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연수가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