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하이원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하이원리조트 사회공헌위원회가 폐광지역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하이원 해피스쿨 사업의 일환이다. 폐광지역 교사의 전문성 신장 및 학교의 교육능력 제고, 교사들의 연구문화 정착을 골자로 한다.
대상은 폐광지역 4개시·군의 5~10인으로 구성된 초·중·고교 단위학교별 교사연구회 또는 지역연합 교사 연구회가 해당된다. 연구비를 지원받기를 원하는 연구회는 하이원 해피스쿨 홈페이지(www.happyschool.or.kr)에서 응모신청서를 받아 이메일(ceri0120@gmail.com)로 작성·제출하면 된다.
이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제출된 서류를 바탕으로 △연구과제 및 수행방법의 필요성 △적절성 △연구결과의 현장적용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한다. 최대 4개의 연구회가 선정되며, 선정된 연구회는 최대 5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접수는 오는 30일까지며, 선정 결과 발표는 내달 초에 있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함께여는교육연구소(031-710-6918), 하이원리조트 사회공헌위원회(033-590-5964)로 하면 된다.
한편 하이원 해피스쿨 교사연구회 공모사업은 하이원 리조트가 주최하며, 함께여는교육연구소 주관 및 강원도 교육청이 후원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