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음의 'KBS 프라임' 페이지 |
아주경제 박현준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은 KBS의 다큐멘터리와 교양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KBS 프라임’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다음은 KBS 프라임(http://kbs.daum.net) 서비스를 통해 ‘KBS 스페셜’, ‘다큐멘터리 3일’, ‘역사스페셜’, ‘의뢰인K’ 등 다큐멘터리ㆍ교양 프로그램과 ‘차마고도’, ‘누들로드’, ‘슈퍼피쉬’ 등 특집 다큐멘터리의 영상을 제공한다.
KBS 프라임 서비스는 △인문 △과학 △정치·사회 △문화·역사 △자기계발 등 주제별로 분류됐고 내용에 따라 함께 제공되는 관련 키워드를 클릭하면 유사한 주제를 다룬 동영상을 한 번에 모아서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모든 동영상은 마이피플·트위터·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시청 중이던 동영상이나 다시 보고 싶은 동영상은 찜하고 다시 볼 수 있다.
이준걸 다음 디지털컨텐츠기획팀장은 “EBS 지식 서비스에 이어 KBS 프라임 서비스까지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이 다음을 통해 양질의 지식·교양 프로그램을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신규 방영 분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이용자들에게 즐거움과 유익함을 줄 수 있는 서비스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