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라이프> 삼성전자, 차세대‘갤럭시 노트 8.0’ 국내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4-21 13: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갤럭시 노트 8.0 [사진제공=삼성전자]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삼성전자가 또 하나의 갤럭시 노트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203.1mm(8인치)’ 대화면에 휴대성을 강조한 ‘갤럭시 노트 8.0’(WiFi) 모델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갤럭시 노트 8.0’은 혁신적인 펜 입력 기능인 ‘S펜’을 탑재했으며 구글 안드로이드 젤리빈(4.1.2) 운영체제(OS), 1.6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2GB램, 4,600mAh 배터리 등 강력상 성능에 ‘갤럭시 노트 10.1’ 보다 작은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이동성을 극대화했다.

스마트 기기로 책을 읽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독서 기능을 강화했다. 독서에 적합한 디스플레이 색온도인 6000~7000K를 구현해 장시간의 사용에도 눈의 피로를 줄여 주는 ‘독서 모드’에 책을 읽으면서 ‘S펜’으로 메모도 가능해 이동 중에도 편하게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멀티태스킹 환경을 제공하는 ‘멀티 윈도우(Multi window)’, 이미지·문서 등을 캡처해 ‘S노트’에 오려 붙일 수 있는 ‘이지클립(Easy Clip)’, 사진에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포토노트(Photo Note)’ 기능 등 기존 노트 시리즈의 편리한 기능을 모두 갖췄다.

‘갤럭시 노트 8.0’은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 할인점, 양판점과 백화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출고가는 55만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노트 8.0’은 이동 중에도 강력한 성능과 창의적인 활용성을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라며 “차별화된 ‘독서 모드’와 혁신적인 ‘S펜’으로 소비자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풍요롭고 창의적인 삶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