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미시간주에 위치한 글로벌 암웨이 본사 |
한국암웨이는 좋은 사회, 좋은 생활을 만들기 위해 지난 22년간 지속적인 변화와 경영 혁신을 시도해왔다.
특히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생산부터 유통까지 책임지고 있다. 우수한 품질로 인정받고 있는 총 1000여 종의 제품 중 450종이 넘는 제품들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암웨이가 국내 시장에서 웰니스 선두기업으로 설 수 있게 된 이유는 최고의 웰니스 제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R&D 투자에 공격적으로 나섰기 때문이다.
특히 최고의 웰니스 제품을 위해 글로벌 암웨이는 엔지니어, 과학자, 기술자 등 900여 명의 R&D 전문가들과 65개의 R&D 부서, 품질보증 실험실을 보유하고 있다.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 개발은 물론이고 한국암웨이의 모든 제품은 체계적인 보증시스템에 맞춰 원자재부터 전 제조과정까지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공급자 품질관리, 한국암웨이 품질보증부, 공인시험기관의 심사 등을 거친 제품만이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다.
한국암웨이는 자사 상품 개발에 대한 투자에 그치지 않고 우수한 국내 중소기업에 대한 R&D 확대 투자도 적극적이다.
국내 중소기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 일환으로 2010년부터 시작된 ‘암웨이 신기술·원료 글로벌 사업화 프로젝트는 작지만 경쟁력 있는 국내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 지원 등 전 과정에 걸쳐 R&D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암웨이는 국내 유수 중소기업의 우수 기술을 공동 연구를 통해 제품화시키고, 세계 시장으로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대표적인 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뉴트리라이트’를 꼽을 수 있다. ‘믿을 수 있는 원료를 얻으려면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는 뉴트리라이트의 철학을 기반으로 자체 유기농 농장을 소유하고, 친환경 유기농 농법을 통해 씨앗에서 완제품까지 책임지는 토탈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인 ‘아티스트리’는 지난 55년 간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요구와 스타일에 부응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으로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사랑받고 있는 뷰티 브랜드이다.
한편 한국암웨이는 행복한 삶의 가치를 소외된 이웃과 함께 나누고 더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활동 ‘희망비타민’ 캠페인과 ‘뉴트리라이트 축구교실’등을 운영해 진정한 웰니스 기업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