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 백청산맥스토리라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
‘백청산맥, 최초의 설원’ 업데이트 준비 페이지를 통해 그 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백청산맥의 다양한 지역과 스토리라인을 공개했다. 이번 공개로 만년설로 뒤덮인 설산지대 ‘북방설원’, 미지의 장소에 있는 얼음 궁전 ‘비탄의 설옥궁’ 등 백청산맥의 주 무대가 될 다양한 지역 이미지와 스토리라인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Wake up your Soul 2차 업데이트에 포함될 개선된 파티 시스템인 ‘파티 2.0’도 공개했다. 기존 4인이었던 기본 파티 인원이 6인으로 변경되고 새롭게 추가되는 파티 모드 변경 기능을 통해 4인과 2인 파티도 구성할 수 있게 된다. 조작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용자들은 다양한 던전에 부담 없이 들어갈 수 있게 되고 조작에 자신 있는 사용자들은 적은 인원의 파티로 보다 높은 난이도의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또 던전 내부에서 죽더라도 다시 도전할 수 있는 ‘하트’ 시스템을 선보인다. 하트를 사용하면 죽은 캐릭터가 다시 살아나 전투를 계속 이어서 할 수 있다. ‘파티 2.0’ 시스템은 24일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며, 본 서버에도 곧 적용될 예정이다.
김승권 엔씨소프트 글로벌비지니스센터(GBC) 실장은 “그 동안 많은 분들이 기다려주셨던 백청산맥에 대한 소식이 공개되었다”며 “백청산맥을 준비하는 wake up your soul 업데이트와 백청산맥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업데이트 준비 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블소 공식 홈페이지(bns.playn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