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음 카페앱의 모아보기 화면 |
아주경제 박현준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이 모바일 카페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원하는 게시판이나 이용자의 글을 골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다음은 모바일 카페 앱에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서비스로 모아보기·프로필’ 등의 메뉴를 이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선별할 수 있게 됐다.
모아보기를 이용하면 가입한 카페들의 여러 게시판 중 자주 가는 게시판을 즐겨찾기 설정하면 선택한 게시판의 글들만 타임라인 형식으로 한 눈에 볼 수 있다.
모아보기 화면에서는 하나의 게시물 당 최대 30장의 사진을 슬라이드로 확인하고 동영상을 바로 볼 수 있다.
게시판뿐 아니라 특정 회원을 즐겨찾기하면 해당 회원의 게시글 역시 모아보기에서 받아볼 수 있다.
모아보기를 선택한 게시판과 회원에 대해 새 글 알림 여부를 설정해서 푸시 알림을 받는 것도 가능하다.
아울러 프로필 메뉴에서 대표 사진과 닉네임을 설정하면 작성한 게시물마다 내 프로필이 함께 공개된다.
가입한 카페마다 각기 다른 프로필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프로필 화면에서는 개인이 해당 카페에서 작성한 모든 글들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다음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즐겨찾기 대항전’을 진행한다.
카페 랭킹별로 기간 동안 즐겨찾기 설정이 가장 많이 된 게시판을 보유한 카페에 총 200여 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
회원에 대해서는 즐겨찾기 설정을 받은 순서 중 1위, 11위, 21위, 31위, 41위, 51위를 선발해 지원금이 지급된다.
또 다음은 기간 중 특정 게시판 또는 회원을 즐겨찾기 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과 프로야구 예매권, 아이스크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