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의 ‘IBK9988장수통장’은 베스트 셀러 상품으로 꼽힌다. 같은 날 현재 9300건에 682억원의 실적을 냈다. [사진=기업은행 제공] |
6일 금융권에 따르면, 기업은행의 ‘IBK9988장수통장’은 베스트 셀러 상품으로 꼽힌다. 같은 날 현재 9300건에 682억원의 실적을 냈다.
이미 은퇴했거나 은퇴를 앞둔 50세 이상의 고객만이 대상이다. 이 상품은 은퇴 후 연금이나 용돈, 월세소득 등 고정수입이 있는 고객에게 특히 유리하다. 4대 연금과 기초노령연금 등의 실적이 있으면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입출금식 통장인 ‘우리호두(孝Do!) 통장, 적금’은 상품명에 효도를 담은 특화 상품이다. 개인고객만 가입할 수 있다.
월별 사용한도를 설정할 수 있는 부모님 용돈용 현금카드와 본인용 현금카드를 발급해 당행 자동화기기 현금인출수수료를 월 10회에 한해 면제해준다.
이 상품 가입자가 우리 호두적금을 가입하면 최대 0.3%포인트 우대금리도 준다. 우리 호두적금은 월 1000만원 이내로 36개월간 적립할 수 있다.
부모님 회갑이나 가족여행 등 적립 목적에 맞춰 상품이름 지정이 가능하다. 부모님의 칠순, 가족관광 등 특별 중도해지 요건에 해당할 경우 약정이율을 적용해 중도해지로 인한 손실 없이 원리금을 지급한다.
6일 현재 3년 기본금리는 연 2.8%다. 우리 호두통장과 연계해 신규할 경우 최대 0.3%포인트, 만기 때 목표금액 달성 시 보너스 금리가 최대 0.2%포인트 별도로 제공된다. 3일 기준으로 267건에 9억6300만원의 실적을 냈다.
KB국민은행은 고객이 은퇴 후 국민연금, 또는 연금저축 등이 지급되기 전까지의 기간을 대비할 수 있는 가교형 상품을 내놨다. 지난 3일 50~60대 은퇴 고객울 대상으로 한‘KB골든라이프예금’을 출시했다.
퇴직금, 부동산매매대금 등의 목돈을 예치하고 이를 다시 매월 원리금 형태로 나눠 받아 생활자금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가입대상은 개인고객이며 가입금액은 300만원 이상이다.
거치기간의 기본이율은 현재 연2.6%로 매 1년 단위로 재산정된다. 원금과 이자지급기간의 기본이율은 현재 연2.3%이다. 또 퇴직금 또는 부동산 매매대금(임대자금)을 수취하거나 계약기간이 1년 이상인 KB국민은행 거치식·적립식 예금을 해지한 후 3개월 이내에 이 예금에 가입할 경우에는 연0.3%포인트의 특별우대이율을 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