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15일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2013 볼보 협력사의 날’을 개최했다. |
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굴삭기 전문 생산업체 볼보그룹코리아(대표 석위수)는 지난 15일 경남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국내외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2013 볼보 협력사의 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페트릭 토즈 볼보건설기계그룹 아시아 구매 총괄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업체 116개사 및 해외업체 28개사 등 총 140여개 협력사에서 200여명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볼보는 이들 가운데 2012년 우수 협력사를 선정해 품질(Quality), 전달(Delivery), 비용(Cost), 프로젝트(Project) 등 4개 부문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또한 ‘리더십 업그레이드(Leadership Upgrade)’라는 주제하에 건설기계부문 중장기 전략을 공유하고 서로 지속적인 상생 협력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것을 결의했다.
참석자들은 불확실한 경제, 경영 환경 속에서 볼보건설기계의 중장기 비전, 새로운 리더십 및 구매 전략을 협력사들과 공유하였으며, 치열한 경쟁환경 속에서도 시장경쟁력을 유지하고 성장하기 위해 다 같이 노력하자는 결의를 다졌다.
볼보그룹코리아의 ‘협력사의 날’ 행사는 상생협력, 동반성장을 도모하고자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볼보와 협력사 간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고 굳건한 협력관계를 다짐으로써 미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열리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