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큰 맘 먹고 광대축소수술을 받았지만 얼굴 폭이 줄어들었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다.
모발이식을 통해 갸름한 얼굴을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병원을 찾은 J양은 헤어라인교정을 통한 뒷광대 커버술로 갸름한 얼굴을 갖게됐다.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작은얼굴, 작고 갸름한 얼굴과 부드러운 얼굴선을 위하여 안면윤곽 수술을 하는 여성들이 많지만, 수술 후 만족을 못하는 여성들이 많다.
기본적으로 광대출소수술은 입안 절개, 귀 앞 절개, 측두부 절개를 통해 광대뼈를 절골해 안쪽으로 밀어 넣어 얼굴의 좌우 폭을 줄여주는 수술이다.
하지만 광대뼈 중 뒷광대 부위 약1cm는 바로 아래에 위치한 악관절의 손상 가능성으로 인해 축소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
헤어라인교정을 통한 뒷광대 커버술은 광대 축소수술로 줄일 수 없었던 부위에 모발을 이식해 헤어라인을 전진시켜 줌으로써 광대축소수술의 한계를 보완해 갸름한 얼굴라인을 만들어 준다.
박재현 다나성형외과 원장은 "뒷광대 커버술은 광대축소수술 후에도 얼굴 폭의 축소 효과를 보지 못한 사람들에게 적합하지만 뒷광대가 앞광대보다 더 넓은 경우 광대축소수술을 해도 효과가 미미하다"며 "헤어라인교정도 모발의 굵기, 컬, 방향의 특성을 세밀하게 파악하지 않으면 어색해진다"고 말했다.
그는 또 "뒤광대 커버술과 헤어라인교정시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받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