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은 창조경제 시대의 전국민의 참신한 우주정책 아이디어 발굴해 우주기술 산업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진행한다.
이번 공모 주제는 우주산업 전반과 관련한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큰 아이디어로 공모분야는 위성 개발 및 활용, 우주여행 테마와 지상에서 우주공간 모사를 활용한 사업화, 우주 과학체험 및 문화 확산, 우주산업 육성 및 고용 창출, 우주기술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 등이다.
공모전 참가대상은 중학생 이상으로 공모기간은 19일부터 내달 9일까지다.
공모전에 참가하려면 항우연 카리스쿨 홈페이지(www.karischool.re.kr)에서 공모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해 전자메일(karischool@kari.re.kr)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된 아이디어에 대해 일자리 창출효과, 실현가능성, 창의성, 주제와의 적합성 등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에 상금 200만원, 우수상 1명에 상금 150만원, 장려상 2명에 상금 각 100만원 등을 시상하고 8명을 추가 선발해 수상자와 함께 고흥 나로우주센터 현장탐방 기회를 제공한다.
최종 결과는 내달 19일 항우연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현재 마련 중인 우주기술 산업화 육성 전략과 향후 우주기술 정책에 반영될 수 있어 신산업 및 일자리 창출 등 창조경제를 실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미래부는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