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설학과는 경영, 부동산, 상담심리, 사회복지 등 인문사회 계열과 컴퓨터정보통신, 미디어영상, 디지털디자인, 문예창작 등 IT 및 문화예술 계열로 구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23개 학과가 개설됐다.
또 타 사이버대학에서는 보기 힘든 디지털패션, 회화, 실용음악학과 같은 이색 학과도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수업장애상담센터와 원격지원콜센터,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4년간 강의 반복수강, 편입생 조기졸업, 복수전공 및 부전공 제도, 원스톱 인터넷 증명서, 교안 서비스, 국제학생증 발급 등 다양한 학생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과 외국 대학 유학도 가능하다. 실제로 이 대학에서 현재까지 학사학위를 취득한 졸업생 수가 사이버대학으로는 가장 많은 1만7359명에 이른다.
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수능성적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 적성검사로 선발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4년제 대학 또는 학점인정기관 등에서 각각 35학점,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사람은 2학년 또는 3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다.
4년제 대학교 졸업자가 학사 편입으로 입학 시에는 2학기 연속 18만원의 수업료가 감면된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원이며, 보통 한 학기에 100만원 내외로 오프라인 사립대학의 4분의 1가량이다. 자세한 요강은 입학 홈페이지(go.sd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1644-0982.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