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농어촌 체험마을 어때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7-01 11: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본격적인 여름휴가 계획을 세워야 할 시즌이 다가오면서 어려워진 주머니 사정 탓에 국내여행으로 눈길을 돌리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산과 바다, 강이 어우러진 국내 여행지 중에서 우리 가족에게 안성맞춤인 여행지는 어디가 좋을까? 꼼꼼히 따져보기에 안성맞춤인 국내 여름휴가 박람회가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서 열린다.

오는 4일부터 4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는 ‘2013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이 열린다. 다양한 국내 농어촌 체험마을을 미리 경험해보고 알뜰 휴가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간편하게 사전예약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2013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은 전국 9개 시도, 83개 시군에서 300여개 농어촌 체험마을이 참가한 가운데 도시민과 농어촌의 활발한 교류를 위한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2013 농어촌여름휴가 페스티벌’은 농어촌 주민과 도시 관람객이 함께하는 ‘즐거운 잔치 한마당’을 구현한다. 지역별로 나눠진 체험마을 부스에서는 향토음식 시식 및 유기농산물과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식물체험장과 직접 농산물을 수확·체험하는 농사체험장이 함께 운영된다.

각 도별 체험마당에서는 모시베틀체험, 미꾸라지 잡이, 한지부채만들기, 곤충모형만들기 등 특색있는 체험프로그램과 한과, 치즈, 고추장, 강정 등 전통음식 만들기도 펼쳐진다. 방문객 대상으로 농산물 경매이벤트, 농산물 쿠폰제공, 문화공연, 방문기념 스탬프모으기, 체험마을 여행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된다.

또한 개막식에는 농어촌과 도시가 서로 상생하는 의미를 상징하는 ‘도농교류의 날’선포식이 함께 진행되며 스포츠해설가인 송종국씨와 그의 가족이 홍보메신저로 참여하는 행사도 펼쳐진다.

‘2013 농어촌여름휴가 페스티벌’ 공식 블로그(www.2013summerfestival.com)’에 방문하면 행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