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제품 및 발전소 기획 공모전' /사진=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 |
36.5℃ 제품은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해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말한다.
이번 공모전은 초·중·고등학생 등 전국민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아이디어와 제품, 발전소 기획 3분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생활 속에 적용 가능한 신재생에너지 아이디어 기획서, 신재생에너지 관련 중소·중견기업에서 개발한 신재생에너지 우수제품을 접수받을 계획이다.
에관공 관계자는 "특히 올해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전력공급 문제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신재생에너지 발전소 기획 공모전 신설,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창의적인 발전소 기획서를 접수받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365.energy.or.kr)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운영사무국(02-334-700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수상자는 10월 초 발표, 10월16일 ‘제7회 신재생에너지대상 시상식’에서 포상할 예정이다. 입상 작품들은 같은달 19일까지 코엑스(삼성동 소재)에서 개최되는 ‘2013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서 별도 홍보관을 마련하여 전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