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열 번째로 치러지는 춘장대 청소년가요제는 전국의 우수한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젊은이들의 무대로 해가 거듭할수록 명성을 더해가고 있으며, 가수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등용문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국 지자체에서 주최하는 가요제 중 유일하게 가수협회에서 수상자에게 가수인증서를 수여하고 있어 전국에 있는 수준급 노래실력을 자랑하는 참가자들로 치열한 각축전이 될 전망이다.
청소년가요제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오는 19일까지 서천군 생태관광과, ㈜제이엔에이치 인터넷,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되며, 7월 21일 오전 10시까지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청소년가요제 예선은 오는 21일 오전 10시 춘장대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본선은 예선 진출자 15명 중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에게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전국 직장인밴드 경연대회는 국내거주 직장인이면 누구나(직장인 동아리/일반 커뮤니티 모두 가능, 3인이상 10인이하) 신청 가능하며, 참가 신청곡은 창작곡 또는 기성곡 모두 가능하다.
이 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직장인 밴드 참가자는 오는 17일까지 공연 또는 연주 동영상파일 및 대회 참가신청서를 서천군청 홈페이지 (www.seocheon.go.kr) 또는 ㈜제이앤에이치(www.jandh.co.kr)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직장인 밴드 예심은 3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접수된 동영상 파일로 심사 후에 오는 18일 개별 통보 할 예정이다.
기타 2013 춘장대해수욕장 여름문화예술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tour.seocheon.go.kr 또는 ㈜제이앤에이치 홈페이지 http://www.jandh.co.kr를 참조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