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은 가격이 비싸다는 기존 종신보험의 고정관념을 부정하고 과감하게 특약을 없애, 오직 사망이라는 핵심보장에만 집중했다.
또한 가족이 더 많은 자금을 필요로 하는 시기를 선택해 집중보장을 받을 수 있어, 보험료가 저렴하다.
기존 종신보험을 35세 남자가 보험납입기간 20년, 가입금액 1억원 가입 시 월 보험료는 19만원임에 반해, 현대라이프ZERO 종신보험은 동일한 기준으로 60세형 가입 시 월 보험료가 11만1000원이 돼 기존 종신보험보다 42%나 저렴하다.
또한 가족에게 더 많은 자금이 필요한 시기에 집중보장 받을 수 있도록 60세형, 70세형, 80세형으로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선택한 집중보장시기 이후에는 50%를 보장 받게 된다. 집중 보장시기 이후에 해지 시에는 원금 수준의 적립금을 돌려받을 수도 있다.
보험료 할인혜택도 다양하다. 보험가입금액 3억 이상 시 보험료의 3%가 할인되며, 비흡연자이면서 건강상태가 양호한 고객의 경우 보험료의 2∼6%가 할인된다.
이 상품은 전용 웹사이트(www.zero.co.kr)를 통해 별도의 로그인 없이 24시간 본인은 물론 가족까지 빠르고 간편하게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ZERO 웹사이트에서는 온라인 설계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를 위해 실시간 채팅과 이메일, 전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화(1544-2900)를 통해서는 즉시 가입도 가능하다.
현대라이프 ZERO 고객은 계좌이체와 신용카드는 물론 현대카드 M포인트로도 보험료를 결제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