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포항시, 쿨맵시로 여름을 시원하고 건강하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7-11 18: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각종 회의나 행사 시 쿨맵시 착용 적극 권장

포항시 직원들이 시화인 장미 문양으로 디자인 된 쿨맵시를 입고 근무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경북 포항시는 계속되는 폭염에 따른 냉방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의 녹색생활 실천을 위해 최근 각종 회의나 행사 시 노타이, 반팔셔츠 등 쿨맵시 차림의 드레스 코드를 사전에 공지할 것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특히 시는 시화인 장미를 소재로 감색, 파랑, 다홍 등 3종으로 쿨맵시룩을 제작해 직원들이 무더운 날씨를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등 가벼운 옷차림 생활화로 에너지 절감에 앞장서고 있다.

여름철 넥타이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 약 2.4℃의 체온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냉방온도를 2℃높이면 공공·상업부분에서 연간 197만 톤의 CO₂배출량 감축이 가능하다.

포항시 신기익 환경위생과장은 “여름철 실내온도를 너무 낮추고 장시간 생활하면 두통, 어지럼증, 피부건조증 등 냉방병 증세가 발생할 수 있지만 냉방온도를 26~28℃로 맞추고 쿨맵시 차림으로 근무하면 에너지절약과 여름철 건강관리 모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쿨맵시 드레스코드 가이드북’을 만들어 전 시민들이 쿨맵시착용 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쿨맵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포항시 홈페이지(http://www.ipohang.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에너지 절약을 위한 ‘하절기 에너지·온실가스 줄이기 5대 실천 수칙 이행’등 저탄소생활 실천 운동에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