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현수막 재활용으로 환경은 살리고, 예산은 줄이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7-19 12: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양주시,폐현수막 재활용품 전시회 개최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양주시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시청 1층 로비에서 자원 재활용을 통한 친환경 녹색도시 정착을 위해 ‘2013년 폐현수막 재활용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주시가 주최하고 예비사회적기업인 (주)샵포스쿨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그동안 시가 추진해온 ‘폐현수막 재활용 사업’으로 제작된 재활용품 홍보를 통해 친환경 녹색도시 정착 및 시민들의 자원 재활용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폐현수막 재활용 사업은 지난 3월부터 6월말까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과 연계하여 추진됐으며 도로변 불법 현수막 수거 및 정리, 폐현수막을 이용한 재활용 제품 제작 등을 통해 친환경 녹색도시 정착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전시품목은 신발주머니 등 학용품, 앞치마, 마대, 재활용 공예품 등이며 핸드페인팅 에코백 만들기 체험행사를 통한 재활용사업 홍보와 폐현수막 재활용 마대를 비치하여 각 실과소 및 시민들에게 무상으로 배부하는 행사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시민들에게 폐현수막의 재활용 방법을 알리고, 폐현수막 소각처리에 따른 환경오염방지와 예산절감 및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중인 폐현수막 재활용 사업의 취지를 널리 알리고자 마련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