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13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홍성군(군수 김석환)은 평생학습을 통한 개인의 역량개발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3년도 하반기 평생학습 강좌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홍성군 평생학습 강좌는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열린 학습사회를 지향하고 군민 주도의 학습공동체를 형성함으로써 지역사회 통합과 학습도시로서의 발판을 다지기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상반기 중에는 15개 과정 256명이 수료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진행돼 왔다.

하반기 프로그램의 신청은 7월 30일부터 8월 7일까지 홍성군 평생학습센터(☏632-1747, 폴리텍Ⅳ대학 홍성캠퍼스 내)로 선착순 방문신청만 가능하다.

이번에 개강하는 하반기 강좌에는 직업능력 배양 과정인 홍주문화해설사, 취업의 이론과 실제 등을 비롯해,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 생활영어 회화, 기초 포크기타, 기초 사진교실 등 23개 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홍성군평생학습센터는 지역민들이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학습환경을 제공하고자 평생학습 소외계층을 위해 배달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을 비롯해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는 150여개 온라인 강좌(edu.hongseong.go.kr)를 운영하는 등 소외 없는 교육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한편 홍성군은 지난 10일 교육부 지정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그간 군이 추진해 온 평생학습 저변 확대 등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