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자원봉사 학교 개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8-02 18: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무더위와 장마는 자원봉사로 이겨내요!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문승우)에서는 군산시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8월 6일(화)에서 7일(수) 이틀간 군산청소년수련관 독서실에서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 자원봉사 학교’를 개최한다.

금번 청소년 자원봉사 학교는 1365자원봉사 포털시스템(안전행정부 자원봉사종합커뮤니티시스템)을 통해 모집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서로를 배려하고 수용하며 다함께 살아가는 방법들을 다양한 특강들과 체험활동을 몸소 실천하며 배우도록 마련하였으며, 청소년 자원봉사교육을 비롯한 6가지 특강(건강한 삶과 나의 미래, 글로벌시대의 인성과 에티켓, 음악 레크레이션, 웃음치료, 세계시민교육, 군산근대역사문화를 찾아서), 자원봉사 체험학습 등의 프로그램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되어 참여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띤 호응이 기대된다.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 문승우 센터장은 “비록 짧은 일정으로 진행되는 자원봉사학교이지만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21세기가 원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도록 돕고 역량을 갖춘 지도자로 커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하였으며,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 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