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는 국립과천과학관의 대표적인 과학축제 제4회 국제SF영상축제를 알리고 일부 프로그램을 미리 만나볼 수 있도록 진행한다.
‘드림로봇에게 보내는 초대장’ 행사는 제4회 국제SF영상축제의 공식 마스코트인 드림로봇을 초대한다.
‘열기구만들기체험’과 함께 열리는 이 행사는 참가자가 만든 열기구에 ‘드림로봇에게 보내는 초대 메시지’를 적어 하늘로 날려 보내는 대규모 이벤트다.
30년 후 미래에 펼쳐질 모습을 그리는 ‘2043 미래세상 그리기 대회’는 청소년들의 상상력과 아이디어, 창의력을 뽐낼 수 있는 창작마당으로 당선작은 20일 발표할 예정이다.
제1회 SF카툰그리기 대회는 온난화로 몸살을 앓고 있는 북극 아기 곰을 구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담은 4컷 카툰대회로 어린이들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와라! 편의점!’ 등을 잇달아 출간해 인기를 끌고 있는 카툰작가 지강민씨를 초대해 팬사인회를 개최하고 캐리커쳐 작가 4~5명이 현장에서 관람객의 표정을 태플릿 PC로 그려주는 디지털 캐리커처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언맨쇼’와 ‘퓨전MC크루’의 ‘비보이공연’, 카프라 왕중왕전 예선대회와 과학마술쇼, SF외계인만들기 등도 연다.
‘제4회 국립과천과학관 국제SF영상축제’는 ‘행복 : 토닥토닥, 세상을 위로하는 감동기술을 만나다’를 주제로 내달 24일부터 29일까지 연다.
국제SF영상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립과천과학관홈페이지(www. sciencecenter.go.kr)나 국제SF영상축제 홈페이지(www.gisf.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