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3/08/13/20130813000202_0.jpg)
인기 드라마는 언제나 재미있다. 어쩌다 한번 본 드라마는 다음 회를 목 빠지게 기다리게 하는 묘한 매력이 있다. 막상 보면 기대한 만큼 재미가 없을 때도 있지만 또다시 다음 회가 궁금해지는 것은 마찬가지다.
회사일이 바빠서 몇 달 정신 없이 지내다 보면 어느새 드라마는 끝이 나 있다. 그럴 때면 인터넷으로 밤을 새워가며 한번에 다 보기도 한다. 거울에 비친 충혈된 눈과 부시시한 모습이 한심하기도 하지만, 인기 드라마는 정말 "그렇게 재미있다!"
현재 나의 인생 드라마가 재미없다고 느낀다면 변화를 시도해야 한다. 그래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몸이 따라주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다. 현실에 너무 익숙해져 있어서, 귀찮아서, 바빠서, 몰라서 등등 이유는 100가지도 넘는다. 하지만 변화해야 하는 이유는 단 1가지 뿐이다. "더 잘 살기 위해서, 더 재미있게 살기 위해서다"
아무리 좋은 영감과 소재가 있어도 잘 짜여진 시나리오가 없으면 완성도 높은 드라마가 될 수 없다. 우리 인생도 마찬가지다.
갖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 등에 대한 목록을 작성해서 나의 인생 드라마 소재를 찾아 보자. 그 다음 이러한 소재를 재무적인 상황과 조화를 이루도록 시나리오를 짜야 한다. 다만 이 때 금융상품이 내 인생드라마의 소재도, 시나리오도 아님을 명심하자.
상품만을 분석하고 도깨비 방망이 같은 금융상품을 찾아 다니는 것은 시간 낭비다. 그런 건 없다.
시나리오를 잘 만들어 주는 재무전문가를 만난다면 나의 재미없고 지루한 인생드라마는 반전의 묘미를 가져다 준다. 시청률도 급속히 올라 가게 된다. 온 가족이 즐거워하는 인기 가족드라마가 된다.
아무리 잘 짜여진 각본이라도 세월이 흐르면 시대적 환경과 변화에 맞게 각색을 해야 지속적인 인기를 누릴 수 있다. 경제신문이나 잡지를 통해 꾸준히 공부한다면 경제환경이나 사회트렌드를 읽어내는 통찰력을 기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정기적으로 전문가에게 점검 받고 조언을 구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지금 한번 시도해 보자. 그리고 손꼽아 기다리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기고 싶은 내 인생의 반전 드라마를 만들어 보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