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포항시장학회는 대학생 411명(1인당 200만원), 고등학생 156명(1인당 50만원) 등 총 567명을 선발해 총 9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장학생 선발분야는 △우수 고등·대학교 장학생 △특기장학생(예체능분야) △북한이탈주민자녀 장학생 △산불피해자녀 장학생 등 5개 분야이며, 특히 올해는 포항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학생들과 학부모를 위로하기 위해 산불피해 이재민 자녀 장학금을 신설 지원할 방침이다.
고등학교 장학생은 장학생 선발 기준에 의거 학교장이 장학생을 추천하며, 대학교 우수 장학생은 내달 2일부터 9일까지 포항시장학회 홈페이지(www.phsjhh.org)에서 온라인으로 신청가능하다.
특기 장학생 및 산불피해자녀 장학생은 소정 서식의 신청서에 구비서류를 첨부해 포항시장학회사무국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 기준은 대학교 우수 장학생은 학업성적 50%, 생활정도 50%를 반영하고 포항시장학회 본인 3회 이상 기부자, 다자녀ㆍ다문화 가정, 장애인 가정 자녀는 가산점이 적용된다.
200만 원 이상 타 장학금 수혜자, 부모가 학비지원을 받는 학생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특기 장학생은 수상실적, 생활정도 등으로 평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포항시장학회 홈페이지(www.phsjhh.org) 또는 포항시장학회(270-5757, 5758)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