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만도, 2014년형 ‘딤채’ 신제품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8-22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치유산균·오르니틴 생성을 촉진하는 ‘바이탈 발효과학’ <br/>저장실마다 독립 냉각기 탑재…정밀한 온도제어·맞춤 보관

위니아만도가 22일 ‘메탈 샤이니’ 디자인에 ‘바이탈 발효과학’을 적용한 2014년형 딤채 신제품을 출시했다.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위니아만도는 22일 ‘메탈 샤이니’ 디자인에 ‘바이탈 발효과학’을 적용한 2014년형 딤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2014년형 딤채 신제품은 화려하면서 세련된 문양에 메탈 블랙 색상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한층 젊어진 한편 건강하고 맛있는 김치를 위한 딤채만의 발효과학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 또한 저장실별로 독립된 냉각기를 설치해서 김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선식품을 오래도록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게 했다.

딤채 신제품은 강화 유리 안쪽에 메탈 블랙 색상의 필름을 입히고 홀로그램 기법으로 화려한 꽃 문양을 입체적으로 표현해 세련되면서도 모던한 ‘딤채 스타일’·‘메탈 샤이니’ 디자인을 완성했다. 손잡이 부분에는 반짝이는 크리스탈 장식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평소에는 숨겨져 있다가 터치하면 나타나는 히든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디자인의 세련미와 절전이라는 실용성까지 고려했다. 고급형 모델은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와 패밀리 패턴을 적용했다.

신제품에 적용된 ‘바이탈 발효과학’은 스마트 센서로 김치의 온도를 감지해 최적화된 온도 및 수분 조절로 건강하고 맛있게 김치를 맞춤 숙성해 주는 기능이다. 특히 몸에 좋은 김치 유산균과 비타민C뿐만 아니라 오르니틴 생성을 촉진해 맛과 건강·영양까지 고려했다. 오르니틴은 간 기능 개선과 음주 후 숙취 해소에 효능이 있고, 기초 대사를 촉진시켜 비만을 예방해주는 물질로 건강기능식품의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갓 담근 김치를 하루 만에 맛있게 익혀주는 ‘하룻밤 숙성 모드’도 탑재했다.

이와 함께 딤채 신제품은 저장실별로 독립된 전용 냉각기를 장착해 온도를 관리해주는 ‘룸별 독립냉각’ 시스템을 채용했다. 이를 통해 저장실별로 정밀하게 냉기를 제어해 김치와 식품을 오래도록 신선하고 맛있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장실마다 개별 온도 제어가 가능해 김치 보관·숙성 용도뿐만 아니라 냉장, 냉동, 채소·과일 보관, 쌀 보관 등 계절이나 상황에 따라 다양한 식품을 보관할 수도 있다.

각 저장실별로 맞춤 냉각이 가능하기 때문에 냄새가 서로 섞이지 않고, 전기료도 절약해 준다. 여기에 하부 서랍 두 칸은 저장실 자체를 냉각하는 직접냉각방식을 적용해 정밀한 온도제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김치와 야채, 과일의 맛과 신선도를 보존하는데 필수요건인 수분을 촉촉하게 유지시켜줘 오래도록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2014년형 딤채 신제품은 다양한 식품을 신선하고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을 장착했다. 상부 저장실에는 자주 먹는 반찬이나 식품을 쉽게 꺼낼 수 있도록 슬라이드 방식의 서랍인 ‘듀얼이동 선반’을 장착했다. 또한 공기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밀폐 신선실’을 설치해 야채와 과일을 오래도록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동시에 채소·육류·생선 등 다양한 식품을 보관할 수 있는 ‘멀티 트레이’를 설치해 보관 편의성도 높였다.

위니아만도 김한 마케팅담당 상무는 “딤채는 맛있고 건강한 김치를 만드는 발효과학과 모든 식품을 신선하고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냉동공조 기술을 제품에 담아 1등 김치냉장고로써 고객의 기대에 부응해 나갈 것”이라며 “가장 좋은 김치냉장고를 넘어 오로지 딤채만이 가능한 신선함으로 오리지널의 명성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새로 출시한 딤채 스탠드형은 560리터, 468리터, 355리터, 330리터, 305리터 총 5개 용량에 30개 모델로 출하가는 200만~470만원대이다. 뚜껑형은 120~221리터까지 5개 용량에 36개 모델로 출하가는 60만~220만원대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