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AJU TV 추석명절에 할인되는 카드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9-03 11: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AJU TV 추석명절에 할인되는 카드는?


아주방송 주현아, 강은희, 이주예=앵커) 안녕하세요. 금융정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곧 있으면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인데요. 추석때 차례상과 각종 음식들을 준비하느라 가정에서는 경제적 부담이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석을 맞아 이런 비용들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글로 쓰고 발로 뛰는 글로발 기자. 아주경제 장슬기 기자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앵커) 안녕하세요. 오늘은 추석 명절 때 음식 비용들을 할인해 줄 수 있는 카드를 소개해주신다면서요.
기자) 네. 말씀하신대로 곧 있으면 추석인데요. 아마 주부님들이 각종 차례 음식과 선물세트를 마련하느라 부담이 크실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 8개 전업카드사들이 추석 연휴때까지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이와 관련해서 몇 가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앵커) 네 오늘 소식은 꼼꼼히 메모를 하면서 들어야할 것 같은데요. 우선 추석이 다가오면, 제일 먼저 음식을 준비하는 비용 때문에 부담이 크죠~ 카드로 특별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있나요?
기자) 네. 추석때가 되면 제수용품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신한, KB국민, 삼성, 현대카드 등 기본적으로 지갑에 많이들 가지고 다니시는 카드를 활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카드들을 갖고 이마트나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할인점을 방문하면 각 카드사에 따라 최고 30% 할인을 받을 수 있고요. 구매 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증정하는 곳도 있습니다. 과거에 중단됐던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도 추석 전까지는 혜택을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앵커) 직접 할인점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고객들도 있을 텐데요. 이런 경우에도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기자) 물론입니다. G마켓이나 11번가, 옥션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다양한 카드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무이자 할부 혜택도 받을 수 있고, 구매 금액에 따라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카드사마다 할인율과 할인 가맹점이 조금씩 다르니까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을 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앵커) 네 그렇군요. 연휴에는 교통비도 만만치 않은데요. 주유비나 교통비도 카드로 결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기자) 네. 신한카드 회원들은 오는 22일까지 10만원 이상 주유하고 후불 하이패스카드로 통행료를 결제하면 결제한 통행료의 50%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한 달에 50만원 정도를 카드로 사용하는 고객이 있다면, 삼성카드로 22일까지 주요소나 고속버스, 철도, 항공업종 등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이용하면 최대 200만원까지 교통비를 캐시백 받을 수 있습니다.

앵커) 혜택들이 굉장히 다양한데요. 추석 연휴기간에는 결제할 때 할인받는 것 외에도 다양한 경품 이벤트들이 있다면서요?
기자) 네. 연휴기간에는 자신이 결제한 카드 영수증 등을 잘 보관하고 있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정 금액 결제 시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살림살이가 팍팍해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혜택 하나라도 꼭 챙긴다면 알뜰한 추석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앵커) 네 지금까지 다양한 혜택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단순히 결제용으로 혹은 입출금용으로 사용하는 카드들에 이렇게 다양한 혜택이 숨겨져 있다니 참으로 놀라울 따름인데요, 명절 추석을 맞아 이 같은 혜택과 더불어 이벤트까지 이용해보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준비한 정보는 여기까지고요, 다음 주에 더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