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는 내비게이션 기능은 물론 다양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담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아이나비 LTE-AIR for Kakao’를 출시한다. [사진제공=팅크웨어] |
‘아이나비 LTE-AIR for Kakao’는 △현위치 중심의 ‘인기장소’ 검색 △경로안내 △그룹주행 등 사용자의 위치를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다림 없는 실시간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LTE-AIR for Kakao’는 카카오 계정과의 연동으로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빠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서버에 있는 지도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전송 받아 안내하는 클라우스 지도 서비스를 통해 기존 지도를 다운받아 사용하는 통신사 내비게이션 대비 최소 3배 이상의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와이파이 접속이 가능한 곳에서도 지도 데이터를 다운 받을 수도 있다.
내비게이션에서 위치기반 플랫폼으로 진화한 ‘아이나비 LTE-AIR for Kakao’는 타 내비게이션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도’ 메뉴에서는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경로안내, 위성지도, 로드뷰, CCTV 영상 확인, 그룹주행 등 아이나비만의 특화된 내비게이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그룹주행’ 서비스에 각 그룹원의 이동 속도 표시와 목적지까지 거리순으로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편리해졌다. ‘그룹주행’은 여러 사람에게 동시에 같은 목적지로의 경로안내를 제공하면서 각 그룹원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주는 서비스이다. 첫 선을 보이는 ‘인기장소’ 메뉴는 아이나비 이용자들의 목적지 검색 순위를 통한 주변 정보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www.inav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