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의정부시 송산2동 샘물봉사회(회장 정종열)는 10일 오전 민락동의 한 식당에서 관내 독거노인 100여명을 초청,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봉사회는 이날 맛있는 음식과 다채로운 공연으로 노인들에게 즐겁게 했다.
전종열 회장은 “추석을 맞아 경로효친 사상을 높이기 위해 경로잔치를 마련하게 됐다”며 “맛있게 드시고 즐거워하시는 노인들의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샘물봉사회는 평소에도 어려운 이웃을 찾아 도배·장판설치, 생필품 지원 등 선행을 펼쳐 나가고 있다.
민주평통 의정부시協, ‘가족과 함께하는 통일캠프’ 개최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민주평통 의정부시협의회(회장 김승재)는 지난 7~8일 1박2일간 시민 70명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통일캠프’를 개최했다.
참가자들은 첫날 육군 3985부대에 입소, 유격훈련과 PT체조, 반합취사, 담력훈련, 야영숙박 등에 참가했다.
또 마지막날에는 육군 28사단 태풍전망대를 견학한 뒤 임진강 황포돛배와 통일토분 식물심기를 체험했다.
김승재 회장은 “이번 통일캠프가 단순히 주입식 안보교육이 아닌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느끼는 공감과 감동이 있는 캠프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원2동,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의정부시 호원2동(동장 고진택)은 추석을 맞아 오는 13일 오후 5시부터 주민자율청결봉사대원과 주민 등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한다.
참가자들은 이날 주요 도로변에서 대청소는 물론 내집 내가게(직장) 앞 내가쓸기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 주요 등산로 입구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한편 하천에서 잡초도 제거할 계획이다.
이밖에 귀성차량 운행 중 쓰레기 버리지 않기, 과대포장 억제하기,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명절 연휴기간 생활쓰레기 배출방법 준수하기 등 추석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한 캠페인도 벌일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