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한국토지신탁 '수원 아너스빌 위즈'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9-11 1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는 10월 한토신이 경기 수원시 송죽동 일대에 분양하는 '수원 아너스빌 위즈' 조감도.
아주경제 노경조 기자= 한국토지신탁은 오는 10월 경기도 수원시 송죽동 일대에 '수원 아너스빌 위즈'를 본격 분양한다고 1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4층~지상45층 2개동, 전용면적 59~128㎡ 총 798가구로 구성됐다.

단지 바로 앞에는 프로야구 신생팀 KT위즈의 홈구장으로 사용될 수원야구장(약 18만㎡)이 위치해 있다. 사업비 290억원을 들여 지난달부터 리모델링 공사에 착수했으며 내년 8월까지 약 2만석 규모의 프로야구 경기장으로 재탄생한다.

KT 프로야구단 유치는 지역 내 미래가치 상승과 경제적 파급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올 초 수원시는 프로야구 10구단(KT) 유치에 따른 경제효과가 연간 1400여억 원에 달할 것으로 분석했다. 또 내년부터 2022년까지 이 일대에 스포츠와 문화, 휴식공간이 어우러진 복합스포츠 문화단지 조성할 계획이다.

수원역에서 장안문~수원야구장~장안구청으로 이어지는 약 6km 구간의 노면전차 '트램' 사업도 눈여겨 볼만하다. 전기를 동력으로 사용해 매연이 없고 진동과 소음이 적은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올 초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에 선정됐다. 수원시는 하반기 중 기본계획을 수립해 2017년 완공할 계획이다. 또 인근에서는 수원~인덕원간 복선전철 '신수원선' 사업이 추진 중이다.

최고 45층으로 건설되는 수원 아너스빌 위즈는 수원야구장과 종합운동장, 만석공원, 팔달산 및 수원시내의 시원한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휘트니스센터와 실내 골프연습장, 독서실, 탁구연습실 등 특화 시설이 조성된다.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35만㎡ 규모의 만석공원은 정자와 음악분수, 그린 산책로, 중앙호수공원, 테니스장 등을 갖췄다. 송죽초·송원중·수성중·수성고 등이 가깝고, 홈플러스(북수원점)와 CGV, 만석공원, 조원공원, 장안구청, 수원교육청 등도 인접해 있다.

한토신 관게자는 "부동산신탁업계 1위인 한국토지신탁이 공급한다는 안정성과 정부가 주택시장 정상화를 목표로 발표한 '8·28 종합대책'이 중·장기적으로 분양시장 수요 회복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031)242-3200.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