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15회 대전시 노인종합체육대회

  • -11일 충무체육관에서 노인종합체육대회 열려...3500여명 참여, 화합 도모-

아주경제 이병국 기자= 대전시는 11일 오전 10시 충무체육관에서‘행복한 노년, 활기찬 노후’를 슬로건으로‘제15회 대전시 노인종합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시는 10월 경로의 달을 앞두고, 노인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여가문화 활성화를 도모하며 화합과 친목의 축제의 장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사)대한노인회 대전광역시노인연합회가 주관하고 5개구 노인지회와 시․구 노인복지관 및 경로당 등에서 3,5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날 체육대회는 지난 해 대회 종합우승팀인 동구노인지회의 우승기 반환을 시작으로 시 노인회와 5개 자치구 노인지회별로 예선을 거쳐 선발된 6개 팀들이 그동안 쌓아온 체력과 갈고 닦은 기량을 바탕으로 열띤 경쟁을 치르게 된다. 경기 결과에 따라 종목별 시상 및 종합 시상을 한다.

또, 어르신들을 위한 훌라후프 돌리기, 럭비공을 이용한 속공패스, 복불복 주사위게임, 한궁대회 등 4종목의 체육경기와 함께 댄스스포츠, 건강체조 경연 등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민요, 무용, 초청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어울림 한마당 축제행사로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