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100 - 분양광고

올 한가위엔 영화말고 연극 뮤지컬 보러갈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9-16 1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버지아 나와 홍매와 애비Q등 추석맞이 이벤트 풍성

19일~22일 연휴기간 동안 티켓을 50% 할인하는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 먹을거리와 얘깃거리만으로도 한가위는 그 자체로 풍성하지만, 더욱 알찬 연휴를 보내기 위해 온가족이 함께 공연 나들이에 나서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공연계는 추석을 맞아 각종 할인은 기본 선물까지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추석 연휴에 가족과 함께 문화생활을 하고 싶거나 평소 보고 싶은 공연이지만 높은 비용 때문에 망설였다면 부담없는 가격으로 즐길수 있는 기회다. 명절분위기를 만끽할수 있는 국악공연은 무료로 관람할수 있다.

◆가족과 함게 연극·뮤지컬= 연극 ‘아버지와 나와 홍매와’는 죽음을 앞둔 아버지와 그를 보살피는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다. 최근 tvN 예능프로그램 ‘꽃보다 할배’에서 활약한 원로배우 신구와 올해로 데뷔 50주년을 맞은 손숙이 부부로 출연한다. 흰물결아트센터에서 10월 6일까지, 관람료 3만~5만원.

국립중앙박물관 내 극장 용에서 공연하는 극단 목화의 음악극 ‘봄봄’은 구수한 시골의 정경을 섬세하게 묘사한다. 작가 김유정(1908~1937)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머슴으로 일하는 데릴사위와 교활한 장인의 갈등을 해학적으로 그린다. 우리말이 가진 맛을 차지게 살리고, 전통춤과 노래를 버무려 잃어버린 옛 고향의 기억을 더듬도록 한다. 관람료 2만~3만5000원.
원로배우 신구와 올해로 데뷔 50주년을 맞은 손숙 주연의 연극 아버지와 나와 홍매와.

뮤지컬 ‘인당수 사랑가’는 피리, 소금, 대금, 아쟁, 북 등 전통악기를 사용하고 도창(소리로 극의 이야기를 풀어가는 사람)과 고수가 등장해 흥을 돋운다. 할머니가 얘기해 주시던 이야기 ‘심청전’과 ‘춘향전’을 떠올릴 수 있는 작품이다.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공연한다.관람료 5만~7만원.

국민 연애뮤지컬로 등극한 창작 뮤지컬 '김종욱 찾기'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50% 특별 할인과 추첨을 통해 제주도 왕복 항공권을 제공한다.
개그와 춤, 노래 등 화려한 볼거리로 화제인 코믹컬 '드립걸즈'는 추석연휴에 공연을 관람하면 아이싱 막걸리를 제공한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 3인 가족이 표를 사면 30% 할인해준다. 안영미, 강유미, 정경미, 김경아(이하 골드팀)과 tvN ‘코미디 빅리그’로 떠오르는 개그우먼인 이국주, 박나래, 장도연, 서은미가 출연해 CGV 신한카드 팝아트홀에서 빵빵터지는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창작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도 19일~22일 연휴기간 동안 티켓을 50% 할인한다. 세계적인 팝 펑크밴드 그린데이의 음악으로 만든 뮤지컬 '아메리칸 이디엇'은 17일부터 22일 추석연휴에 공연을 예매하면 30% 할인받는다.
코믹컬 '드립걸즈'.

뮤지컬 애비Q.

2011년 토니상과 브로드웨이를 휩쓴 뮤지컬 '애비뉴Q'도 17일부터 22일까지 공연 VIP, R석에 한해 30% 할인해준다. 인종차별, 동성애, 포르노 중독 등 민감한 사회문제를 귀여운 퍼펫들의 입을 통해 솔직담백하게 털어놓는 뮤지컬 '애비뉴Q'는 큰 웃음을 주면서도 힘든 시대를 살고 있는 현대인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위안을 안겨준다.
연희극 난장트다.

◆흥겨운 전통 국악 무료공연=국립국악원은 추석날인 오는 19일과 20일 양일간 국립국악원 연희마당에서 민속연희를 한 자리에 모은 ‘연희, 난장트다’를 펼친다. 뜨거운 에너지와 신명을 느낄 수 있는 사물과 모듬북, 경서도에서 남도까지 이어지는 달맞이 민요, 우리 고유의 놀이 강강술래 등이 야외 마당에서 어우러진다.

세종문화회관이 운영하는 북서울 꿈의숲아트센터는 오는 20일 전통연희집단 ‘The 광대’가 명절에 어울리는 광대놀음극 ‘도는놈 뛰는놈 나는놈’을 선보인다. 윷놀이, 널뛰기, 투호 놀이 등 다양한 전통놀이와 함께 팔씨름 겨루기, 박 터트리기 등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경복궁등 무료 개방=문화재청은 추석을 맞아 경복궁 등 궁궐과 종묘, 조선왕릉을 오는 19일 추석 하루동안 무료 개방한다. 창덕궁 후원은 제외다. 19~20일 덕수궁 즉조당 뜰 앞에서 경기민요 공연인 ‘덕수궁 가무별감, 얼씨구! 좋다! 잘한다!’ 행사가 열린다. 또 동구릉, 광릉, 홍유릉 등 조선왕릉(동부지구)에서는 전통 민속놀이(투호, 윷놀이 등) 체험과 전통차 나눠주기 행사도 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